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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릉브릉 “한류”: 한류에 매료된 프랑스 학생들
2022-06-20 13:58 | 조회수 : 11 | 댓글 : 0

COVID-19로 인해 불가피한 차질을 겪은 학생들은 갭이어 또는 한국에서의 어학연수를 위해 다시 한 번 고요한 아침의 땅으로 시선이 향합니다.

2019년 한국에서 공부한 유학생 수는 98,857명으로 2014년( 유네스코, 2022 )보다 88% 증가했으며 이 중 어학연수 프랑스 학생은 154명이 추가 됩니다.

교육의 질(영어), 삶의 질, 문화적 풍요로움: 한때 아시아 이웃들에게 가려졌던 이 나라가 매력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한국의 소프트파워란?


역사적으로 한국의 문화는 일본의 지배와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의 해방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따라서 “한류”(한류)라고 불리는 이 동아시아 국가의 압도적인 소프트파워는 아시아와 미국의 기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2019년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되던 시기에 한국의 관광객 수는 1,750만 명, 즉 2000년보다 328% 더 많았다는 것을 알 때 우리는 이 물결의 영향을 이해합니다.

 

 

이 한국 문화의 강력한 요소는 무엇입니까?


케이팝 매니아

일본 J-pop 이후 몇 년 후, 한국은 미국 '보이밴드'의 영향을 많이 받은 K-pop 현상(한국 팝)이 탄생한 곳 입니다.

엄격한 한국 교육의 모델로, Billboard 또는 Spotify에서 매일 기록을 경신하는 슈퍼 스타. 보이 밴드의 가수들은 동거, 금지된 사랑 관계, 완벽한 성형(수술), 가속화된 예술 훈련 등 특정 생활 방식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아이돌'의 대표적인 예가 몇 년 동안 전 세계를 빛내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다.

영어와 한국어로 노래를 부르며 특히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스트리밍 기록을 모두 경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속적으로 요청을 받은 그들의 얼굴은 국내외에서 광고, TV 프로그램에 넘쳐납니다.

현대에서 삼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다국적 기업은 그들의 악명을 이용하기를 원합니다.

프랑스 팬층에서는 스타드 드 프랑스 티켓이 2시간 만에 전석 매진됐다.

따라서 해마다 증가하는 학생 이동성은 부분적으로 나날이 더 중요해지고 있는 K-pop 세계의 인기에 의해 설명될 수 있습니다.

 

'한류우드': 크고 작은 스크린으로 보는 대한민국

한국 문화는 2021년 넷플릭스 스트리밍 플랫폼에 오징어 게임 시리즈가 등장하면서 모든 매체를 통해 글로벌 최전선에 올랐습니다.

이 드라마는 한국에서 곧바로 전 세계 모든 가정에 한국 문화를 가져왔습니다.

한국 배우(골든글로브를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받음), 그 나라의 전통 음악, 공식 언어의 사용(원본 버전에서 사용 가능), 그러나 무엇보다도 한국의 관습(무엇보다도 달고나 사탕 연주)은 다음의 일부입니다. 작년에 1억 1100만 팬이 스크린에서 발견할 수 있었던 한국 문화의 많은 요소들(binge-watcher).

영화 측면에서 봉준호 감독의 한국 장편 영화 '기생충'은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 장편 영화 최초로 헐리우드 상을 받은 작품이다.

최근 한국 스크린에 영향을 미친 덕분에 이 문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국를 방문하여 자신의 '드라마'를 경험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소셜 미디어

K-pop, 픽션 및 기타 한국 예술의 세계적인 인기 덕분에 소셜 네트워크는 한국 생활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K-패션 인플루언서들이 빠르게 채택한 카와이 스타일의 탄생과 화려한 한국식 메이크업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 매니아 덕분에 일부 소셜 네트워크는 등장하기까지 했습니다.

한국 문학 플랫폼인 웹툰의 '만화' 한두 권의 유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유럽이나 미국으로 문화를 수출하는 것은 미국 넷플릭스 3부작 'To all'에서 서유럽 거리의 K-pop 플래시몹이나 요구르트 음료인 야쿠르트와 같은 전형적인 한국 제품조차도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내가 사랑했던 소년들'.

프랑스 인플루언서는 한국의 세계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브래들리 웰( Bradley Well )과 얀참 (Yancham) 같은 K-POP 열성팬 부터 유튜브 뉴스 채널까지, 프렌치 호떡 과 같은 한국 문화에 대해 … 점점 더 많은 프랑스인들이 한류 운동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한류가 관광과 학생 이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 소프트 파워는 다른 방식으로 부를 창출하는 수단인 문화에 투자하는 기술입니다.

한류의 광기로 역전된 것은 관광이다.

어학 여행사 Voyage-Langue(Le Parisien Etudiant의 파트너)의 Matthieu Gaullier는 " 한국어 과정 에 대한 수요 가 5년 동안 300% 증가"하는 것을 목격했다고 확인합니다.

 

2019년 프랑스는 한국에 거주하는 33번째 유학생 출신 국가였습니다.

프랑스 학생 수는 2014년 이후 두 배 증가했습니다( Campus France, 2021 ).

한국은 또한 프랑스 학생들에게 34번째로 인기 있는 목적지입니다(말레이시아, 그리스, 태국...).

학생들은 문화와 언어에 대한 열정과 더불어 한국 교육의 질을 추구합니다.

 

원문 : https://www.leparisien.fr/etudiant/orientation/etranger/hallyu-les-etudiants-francais-attires-par-la-vague-sud-coreenne-5F22ST3WP5FKFNRZJJYZNZIRMQ.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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